본문 바로가기
전국 맛집

경남 양산 현지인 추천 맛집, 다다물회집 [상북면 (석계)]

by S.H.E 2023. 11. 23.
728x90

들어가기 앞서,

11월 23일 양산에 일정이 있어서 전날에 출발했다. 열렬히 짝사랑 중인 여성분은 금요일날 곱창을 먹는다 하여 나 또한 곱창이 먹고 싶어졌다.

친구의 제수씨가 양산 토박이기도 하고, 잘되었다 싶어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 받았다. 1순위로 곱창 맛집(그녀가 생각나서)을 알려달라고 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으로는 아쉽게도 추천할만한 곱창 집은 없다는 것. 대신 더 놀랄만한 곳으로 추천해줬다. 그곳이 바로 '다다물회집’이다.

( 원래는 전날에 내려갔기에 저녁에 먹으려고 했으나, 너무나도 늦게 출발하는 바람에 양산에 저녁 10시경에 도착했다. 다다물회집은 저녁 9시까지 하는 관계로, 어쩔 수 없이, 낮에 방문하게 되었다 )




다다물회집 정보

 

위치 (주소) 경남 양산시 상북면 상북중앙로 397 다다물회집
영업 시간 화 ~ 일 (10:3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브레이크 타임 15:30 ~ 16:00

월요일 정기 휴무
차량 주차 주차 가능




 


대기 번호표

점심시간에 갔는데 만석이었다.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며 이곳저곳을 구경했다. 나름 순환도 빨라 (운이 좋은 것인지도) 생각보다 빨리 착석할 수 있었다.

인기가 있는 만큼 주차장에 차량으로 붐벼, 막상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가 없었다. 어쩔 수 없이 길가에 세워둘 수밖에.




메뉴판

 

입구부터 시작해서 주변 곳곳에 메뉴판이 붙어 있다. 크기도 시원하게 커서 어딜 앉아도 보이지 않을 수가 없다.






참가자미 물회


매장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물회’ 맛집이다. 당연지사 물회를 고를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물회 종류로는 ‘참가자미’, ‘돌돔’, ‘대게살(대게살은 기본밖에 없다)’이 있었고, 아무 생각 없이 맨 앞에 있는 참가자미 물회를 시켰다.

물회는 기본, 곱배기, 사발이 있는데, 양심상 법카를 사용해서 먹는지라 기본으로 시켰다. 기본이라고 해서 양이 적지는 않다. 잘 먹는다고 자부하는 나도 놀랄 정도의 양이었다. 푸짐하고 아삭한 야채들과 참가자미 회는 배고픈 배를 채워주기 부족하지 않았고, 더불어 나오는 미역국과 밥, 그리고 반찬들로 배가 부르다 못해 남기기까지 했다. 

사람들이 많이 가는 이유는 분명 있다. 이 근방에서 물회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이 정답일 듯싶다. 

 

 

 


그럼,
728x90